가평 용추계곡
석양이 질 무렵 24.08.31
1박2일로 건우네 가족 강릉.경포 강문해변 동해바다에서 광명시 올라가며 해질녁에 잠깐 들른 용추계곡
수질양호하나 놀만한 장소 계곡물이 좀 얕은 편이다
원래 용추만 다녀 오려했지만 전날 야간에 도착해서 강릉 강문으로 직행고고. 다만 급조한 여행은 시간이 빠듯해 피로감이 들고 예민해진다 그래서 2박 3일 코스 이상으로 추천한다
용추계곡은 용이 승천했다는 전설이 전하며, 아래 사진 상류에 3km 지점에 작은 폭포가 있다 다만 출입은 불가능하고 폭포 옆 경사진 바위에 깊게 파인 자국은 용이 누웠던 자리라고 한다.
유명산과 중미산, 어비산으로 둘러싸인 계곡은 한나절 짧은 등산 코스로 손색이 없다.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 있는 계곡으로 칼봉산 (900m)에서 발원하여 옥녀봉을 감싸듯이 흐른다. 24km에 걸쳐 와룡추, 무송암, 고실탄, 일사대, 추월담, 권유연, 농원계 등 9개의 절경이 이어진다. 그래서 옥계 9곡 또는 용추 9곡이라고도 부른다. 용추계곡은 잣나무 숲이 우거져 있고, 암벽과 능선을 끼고 굽이쳐 흐르는 물줄기는 곳곳에 천연 수영장 같은 탕을 만든다. 계곡을 따라 6km 정도 올라간 곳에 높이 5m 용추폭포가 있다.
(설명: 다음100 daum.net 백과사전 참조)
들어오는 입구에 막국수와 숯불 간장 매운 닭고기 맛집이 있다 GD도 다녀가고 강호동 외 다수 연예인 다녀간 곳 맛집이다 가격은 막국수 곱빼기 1.3만, 숯불구이닭고기 1인분 1.6만으로 싸진 않은 편이나 후회하지 않을 부드러운 고기와 소스맛이 탁월하다.